1. 개요[편집]
코리아볼 스튜디오 작품들에서 나오는 가공의 기업 항공사이다.
2. 설정[편집]
3. 특징[편집]
4. 작품속 사고가 나는 기종[편집]
5. 소유하고 있는 기종[편집]
6. 모델?[편집]
당연하게도 3D로 직접 만드는것이 아니라,로블록스에서 도색,랩핑,로고만 넣어서 만들었다.
7. 가챠랜드[편집]
8. 소년의 사회[편집]

소년의 사회 세계관에 등장하는 코볼항공이다. 도색은 검은색이 꽤 있으며,제주항공과 도색 디자인이 비슷하다.
로고는 다른 코볼항공들 디자인과 다르게 엄청 작게 나와있고, 등장한 기종으로는 A220-300과
737-800만 나왔다. [16]
[1] 물론 아시아나항공은 실제로는 대한항공의 자회사이며,코리아볼 스튜디오 작품들은 항공요소도 딱히 없기에,가챠시리즈와 중2 생활에선 아시아나항공이 아예 없는 세계관이고,두 작품엔 대한항공을 이름만 살짝 바꿔 모티브로 한 국적기 한국항공이 있다.[2] 여기선 그냥 흔한 화이트도색으로 되어있고,줄무늬라든지 도색 무늬는 적용이 안돼있다.작품에서 흔하게 쓰이는 코볼항공 모델 도색중 하나다.[3] 검정색 도색은 가챠시리즈가 아니라,코리아볼 스튜디오 작품중 하나의 세계관에 나오는 도색이며,그 외에 도색들은 가끔 다르게 나오는 오류가 있긴하나,대한항공 신도장,구도장때와 고니도색때와 비슷한 포지션인듯 [4] 현실이라면 안전 문제등으로 인해 운항 중지되고나서 회사가 망해도 남는다.[5] 가챠시리즈,그 외의 세계관속 대한항공[6] 거의 대부분 작품속에서 엔진고장,비상착륙,추락씬으로 묘사된다.[7] 현실에서도 사고가 많이나는 기체중 하나지만, 의외로 몇몇 세계관들과 비교했을때도 사고가 나는 모습은 4번뿐이다.[8] 얜 추락보단 비상착륙,엔진고장등으로 묘사될때가 있다.[9] 가챠랜드와 그 외에 코볼항공이 존재하는 세계관속에선 포스터,뉴스화면 등으로 등장하지만,그냥 공항에 게이트에 대기해있거나 이륙준비,비상상황 장면으로만 나오고 비중이 거의 많지는 않다.[10] 실제로는 한국 항공사들에서 사용하지 않는 보잉기종의 여객기다.[11] 가챠랜드작품속에서 비중이 두번째로 높다.[12] 가챠랜드에서 홍보영상,뉴스화면,포스터,홍보모델기종(?)으로 비중이 제일 높다. 표지에도 항상 들어가있으며,항상 출발씬에서도 330이 등장한다.[13] 마찬가지로 한국 항공사들에겐 사용하지 않는 에어버스 기종 여객기이다.[14] 가챠랜드에선 딱 한번만 등장했다. 이유는 모르겠지만, 그냥 항공사 애니가 아니다보니 쓸일도 없어서 출연이 없는듯[15] 물론 a330가 b777같은 다른 대형기도 비중이 많긴하다. 사실상 가챠시리즈에서만 그렇긴 하지만..[16] 여기선 그냥 저가항공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그냥 대형 여객기들은 투입을 안했거나,등장만 안했을 가능성이 있다.